2종보통 도로주행 감점 사항은 어떤게 있을까요?

2종 보통 도로주행 감점 사항은 어떤 게 있을까요?

 

 

2종 보통 도로주행 시험은 70점을 넘어야 합격할 수 있는데 출발할 때부터 종료할 때까지 다양한 감점 요인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미리 숙지하고 연습하셔야 합니다.

 

 

운전 면허 필기시험 유효 기간이 경과하기 전에 운전 학원 도로 주행 교육을 받고 마지막 기능시험, 도로주행을 치러야 할 텐데오늘은 2종 보통 도로주행 감점 요인에 대해 알아볼 테니 처음부터 끝까지 머릿속에 그려보면서 마지막 테스트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출발 전부터 무려 20점 이상을 까먹을 수 있는데 그럴 경우 작은 실수 한두 개로도 탈락할 수 있으므로 출발 전 지켜야 할 사항들에 대해 숙지하고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속도가 낮아도 감점 요인이고 오토가 아닌 경우 기어 변속을 못해 속도를 못 내는 것도 감점이 됩니다. 또한 급제동도 7점이나 감점되므로 항상 브레이크를 밟을 일이 생기는 교차로, 횡단보도 같은 곳에선 엑셀에서 살짝 발을 떼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핸들을 잡는 자세도 중요한데 핸들 아래 부분만 잡고 있는 경우도 감점 요인이 되니 두 손을 이용해 안정적으로 핸들을 조작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차량이 나를 앞지르려고 할 땐 속도를 내지 말고 앞지르기를 허용해야 하며 좌회전 및 우회전을 할 땐 차로를 침범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감점당하지 않습니다.

 

 

진로변경 및 교차로 부분에서 10점을 감점당할 수 있는데 진로 변경 시 적극적 안전 확보 행동을 하지 않거나 서행해야 할 장소에서 서행하지 않은 경우가 해당됩니다. 도로에 최고속도 표지판을 꼭 지켜주셔야 하고 어린이 보호구역에선 시속 30km입니다.

 

 

 

2종 보통 도로주행 감점 사항중 10점짜리는 특히 주의해야 하므로 횡단보도 규정과 일시정지 기준은 유념해서 봐 두시고 연습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주행종료 후에도 감점 요인이 있으므로 주차 브레이크를 당긴 후 기어를 1단으로 하고 시동을 끄거나 자동변속기는 P에 위치시켜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